문제 설명
4번째 줄의 빈칸에 7을 넣어봅시다. 그러면 value의 값은 7이 되지요. Start메소드에 있는 if문을 보면 조건이 비어 있습니다. value가 5보다 크면 value는 5보다 큽니다.
가 출력되고 그렇지 않으면 value는 5보다 작거나 같습니다.
가 출력되도록 5번째 줄의 빈칸을 알맞게 채워보세요.
빈칸을 채운 다음 코드 4번째 줄에서 value의 값을 바꾸어 가면서 실행해 보고, 각각의 값에 따라 출력이 어떻게 바뀌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빈칸 채우기 문제 안내
- 빈칸 채우기는 이미 완성된 코드 중 빈칸에 알맞은 코드를 입력하는 문제 타입입니다.
- 빈칸을 제외한 기본 코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빈칸을 채우지 않을 경우, 실행 결과에 에러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using System;
public class UserCode : MonoBehaviour{
void Start(){
int value = ;
if( ){
Console.WriteLine("value는 5보다 큽니다.");
}
else{
Console.WriteLine("value는 5보다 작거나 같습니다.");
}
}
void Update(){
}
}
1
2
3
4
5
6
7
//아래는 시스템 동작을 위한 코드입니다.수정하지 마세요
public class MainRunner{
public static void Main(){
MonoBehaviour mono = new MonoBehaviour();
mono.RunMono();
}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Unity의 MonoBehaviour와 유사하게 동작하기 위한 코드입니다. 수정하지 마세요
using System.Reflection;
public class MonoBehaviour{
public void RunMono(){
UserCode userCode = new UserCode();
MethodInfo mStartInfo = typeof(UserCode).GetMethod("Start", BindingFlags.NonPublic | BindingFlags.Instance);
if(mStartInfo!=null){
mStartInfo.Invoke(userCode,null);
}
MethodInfo mUpdateInfo = typeof(UserCode).GetMethod("Update", BindingFlags.NonPublic | BindingFlags.Instance);
if(mUpdateInfo!=null){
for(int i=0;i<10;i++){
mUpdateInfo.Invoke(userCode,null);
}
}
}
}
실행 결과
실행 중지
실행 결과가 여기에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