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CollisionEnter

강의 중 오류 안내

Obstacle의 위치에서 Ball의 위치를 빼서 해당 Vector의 방향으로 공에 AddForce를 하는데요. 방향을 반대로 사용하고 있는 오류가 있습니다.

1차원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높이 10에 있던 공이 지면(높이0)으로 떨어진다고 상상해 봅시다. 공의 반지름이 1이라면 공의 중심 기준 높이 1에서 지면과 충돌합니다. 그러면 공은 어느 방향으로 튀어야 할까요? 공의 위치 1 - 지면 위치0 = 1로 튀어야 합니다.

공의 위치에서 대상의 위치를 빼야 맞는 방향이 됩니다.

강의에서 잘못된 방향으로 AddForce를 했는데도 튕기는 이유는 부딪히는 순간 장애물쪽으로 공을 세게 던지는 효과(AddForce)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반대 방향으로 튕겨 나가는것처럼 보이게 되는데 사실은 장애물을 향해 세게 던지니 거기서 생기는 반동의 힘으로 튕겨나간겁니다. Ball - Obstacle을 하고 1000만큼의 힘을 주면 훨씬 더 많이 튕겨나가게 됩니다.

질문에서 지적해 주셔서 오류를 발견했습니다.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