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이미지

모의면접으로 강해져라! 기술면접 대비반 (feat.FE개발자)

비대면 시대, 취업 준비로 고생하고 있을 여러분을 위해! 할인 쿠폰을 준비했어요
🎁 즉시 3만원 할인 코드 : !!chwippohaja!! 🎁 결제 시 할인 코드를 입력하고 할인 받으세요.
현재 1:1 모의 면접 프로그램은 웹/FE 직군을 대상으로만 진행합니다. 점차 백엔드, 모바일 등의 분야로 확장할 예정이니, 대기자 신청을 해주시면 오픈시 바로 알려드릴게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코드는 혼자서도 연습할 수 있지만, 면접은 혼자서 연습하기 어렵죠 😥

모의면접으로 강해져라!
기술면접 대비반(feat.FE개발자)

기술 면접에서 내 경험과 경력을 떨지 않고 잘 전달하고,
혹시나 모르는 것에 대한 질문이 들어와도 너무 당황하지 않으려면
긴장되는 상황을 일부러라도 만들어 시뮬레이션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혼자서 긴장되는 상황을 만들기는 어려우니, 프로그래머스가 준비해 보았어요!
분야별 선배 개발자와 1:1 모의 면접을 통해 실전처럼 연습해봐요.

나 이대로 괜찮은걸까?

아래 질문들을 텍스트로만 봐도 뭔가 당혹스럽고 입이 안떨어지나요?

질문들도 난감한데, 화상으로 한다니🤦🏻‍♂️ 낯선 환경이라면 더 당황할 수 있죠.
온라인 환경에서 면접관의 질문에 대한 답도 당당하게 말할 수 있게! 1:1 모의 면접을 통해 미리 경험해보세요!

참여 대상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대상입니다.

첫 취업, 기술 면접 준비가 막막해요.

나름 준비를 한다고 했는데, 첫 취업이라 긴장도 되고 제대로 준비를 한 건지, 부족한 것은 없는지 점검해보고 싶다면 !

실무에서 면접을 진행해본 예비 면접관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이력서부터 면접까지 고민을 모두 해결해가세요

더 좋은 회사에 이직하고 싶은데 면접만 가면 긴장 되요.

면접만 가면 당황해서 막상 알고 있는 지식도 말문이 막힌 경험이 있다면, 혹은 면접을 잘 본 거 같은데 왜인지 불합격 소식만 받는다면 !

1:1 면접을 통해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실전 경험을 해보고, 단점을 빠르게 보완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도와드려요!

예비 면접관

전문가에게 밀착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김태희 예비 면접관

김태희 면접관

  • 현 ODK Media, Inc. 개발자
  • Streami Inc. 리드 엔지니어
  • SMARTSTUDY, Coupang 소프트웨어 개발자

저도 개발자를 뽑기 위해 면접에 참여해 본 경험이 많이 있는대요. 수많은 면접을 거치면서 ‘이런 질문을 하면 이 사람의 실력을 알겠구나’ 혹은 ‘이런 부분만 보완하면 더 면접을 잘 볼 수 있을텐데’라는 게 생기더라고요.

실제 면접에서는 이런 부분을 전부 이야기 하기가 어려웠는데, 1:1 코칭 시간을 통해 면접을 준비하고 계신 여러분의 실력을 보완할 수 있게 열심히 도와 드리겠습니다.

모의 면접 Point!

이런 걸 모두 가져갈 수 있어요!🎁

이력서/포트폴리오 피드백

내 경험과 경력을 잘 드러나게 쓰고 싶은데, 무엇을 강조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고요? 예비 면접관의 피드백을 통해 본인의 장점이 잘 드러날 수 있게 정리해보세요!

1:1면접 이미지

실제 면접처럼, 1:1 모의 면접 진행

실제 면접처럼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면접을 경험해 볼 수 있어요. 면접이 끝난 후, 평소 궁금했던 점들도 질문하며 조언을 받을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모의 면접 녹화본도 전달해 드리니 답변하는 모습 및 표정이 어땠는지 확인해보며 연습할 수 있어요!

개인 맞춤 면접 진단서 제공

면접 전/후 파악한 지원자의 역량을 기술적 이해도와 면접 참여 태도 등으로 구분하여 보완점을 빠르게 파악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작성하여 전달드립니다. 또한, 기술 면접 대비 질문 리스트도 함께 제공되니 예비 질문을 통해 면접을 충분히 준비해보세요!

잠깐 🖐 모의 면접을 진행 후, 기술 면접 대비 질문 세트와 스터디 할인 쿠폰도 드려요!

지원자의 연차에 자주 나올 수 있는 기술적 질문과 이력서/포트폴리오상에서 언급할 수 있는 질문으로 개인에게 딱 맞춘 리스트를 구성해 전달 드립니다. 추가로 개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프로그래머스 교육 과정도 함께 추천해 드리며, 할인 쿠폰도 제공해 드립니다.

진행 방식

신청부터 모의 면접 진행까지 어렵지 않아요 🙆‍♀️

  • 일정확인하고 신청하기
  • 이력서 포트폴리오 제출하기
  • 화상으로 1:1 모의 면접보기
  • 면접 후 진단서 확인하기
  • 부족한 부분 개선하기
  • 목표하는 기업에 도전하기

수강생이 강력 추천하는 모의 면접

이전 참가자의 솔직한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

수강생 감정한

프론트엔드 개발자 면접을 여러번 경험해 보았지만, 보다 면접에서 답변을 잘 하고 싶은 마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1:1 면접 진행 시 꽤 많은 양의 기술 질문을 주셨고 이후 피드백에서는 질문에 대한 적절한 답변 방법도 알려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의 면접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단순히 개념을 이해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면접에서 쉽게 설명이 할 수 있게끔 공부를 해야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면접을 준비할 때 어떤 질문을 받을지 예측하기 어려워 힘들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모의 면접에서 던지는 기술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이 제대로 준비가 되있다면, 어느 면접에서든 평타정도는 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질문들이 실제 면접에서 최소 한 번정도는 받아 봤던 질문이었기 때문에 실전 경험을 하기에 매우 유익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정한, 라쿠텐 개발자

7/28(화) 9시 : 김태희 예비면접관님이 아래와 같은 질문을 했어요

  • JS에서 1급 객체는 무엇인가요?
  • 시맨틱 웹이란 무엇이고 왜 지키려고 해야 하는가요?
  • 이력을 보니 처음부터 Front-end를 하시진 않았는데, Front-end쪽 직무로 가려고 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수강생 박기태

이전에 면접을 준비할 때는 사실 혼자서 녹화영상을 찍거나 녹음을 하면서, 혹은 시간이 되는 친구들에게 부탁해서 면접 자세나 답변 점검 등을 단순히 확인하는 정도에 그쳐, 내 실제 역량에서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어떤 것을 보완하면 되는지 항상 궁금했다.

그러나 프로그래머스 모의 면접은 이러한 갈증을 한꺼번에 해결해주었다. 이력서나 면접을 통해 드러나는 실력에 대해 부족한 점을 구체적으로 짚어주시고 보완해야 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이를 통해 기술 면접 준비에 대한 방향을 좀 더 명확하게 잡을 수 있게 되어 차후 면접 준비를 잘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또한 현직에 있는 시니어 개발자가 직접 코칭해주는 면접이라서 실제 면접과 같은 분위기가 느껴지고 그만큼 실제 면접을 대비할 때 엄청난 도움이 되었다. 모의 면접이지만 실제처럼 긴장도 되고 질문의 양이나 수준도 실제 겪어본 면접과 상당히 유사하였으며 면접을 준비할 때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 이후에도 프로그래머스 자체적인 코칭 진단서 + 면접 영상을 보내주므로 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

기술면접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지금, 프로그래머스에서 모의 면접이라는 전문적인 1:1 과정을 이용하면서 준비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박기태, 프론트엔드 개발자

7/21(화) 9시 : 강관우 예비면접관님이 아래와 같은 질문을 했어요

  • JS 빌드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TDD란 무엇인가요? TDD를 활용한 개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 B+Tree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일정 및 참여비

일정과 가격을 꼭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 일정

매주 월요일 오후 8~9시에 진행됩니다.

9/28(월), 20시9/28(월), 21시10/5(월), 20시10/5(월), 21시10/12(월), 20시10/12(월), 21시10/19(월), 20시10/19(월), 21시10/26(월), 20시10/26(월), 21시

우리, 카카오톡 친구해요!

  • 프로그래머스 교육 카카오 채널을 만들었어요. 여기를 눌러, 친구 추가를 해주세요. 신규 교육 과정 소식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소식까지 가장 먼저 알려드립니다.

후기를 좀 더 확인해 본 뒤 등록할까요?

이전 참가자의 후기를 들어보세요.

수강생 준치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는 어느 정도 해야 하지?? 라는 고민이 한번이라도 든 적이 있다면 이 과정에 참여 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프론트엔트 공부를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놓치는 부분들이 생기는데요. 그런 부분을 면접때 정확하게 찔러 주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빠르게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면접장에서 들었다면 머리가 하얘질 질문들이 1:1 면접 내내 받게됩니다. 특히 본인의 이력서와 포트폴리오에 대한 점검을 마친 후에 모의 면접이 들어가기 때문에 빨리 시작할수록 취업 준비가 완벽해집니다! 꼭 들어가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미리 참여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준치, 수의사 & 프론트엔드 개발자 지망생

7/28(화) 8시 : 김태희 예비면접관님이 아래와 같은 질문을 했어요

  • 개인 프로젝트 중 Cheery Coke의 경우 상품을 불러오는 API가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어떤 방식으로 최적화 할 수 있을까요?
  • 개인 프로젝트 중 Coin Explorer 프로젝트를 만드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수강생 문건우

앞선 두 번의 인턴 면접에서 모두 탈락이라는 쓴맛을 봤기 때문에 면접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좋은 기회가 생겨 모의 면접 스터디에 참여했습니다. 요즘 COVID-19의 영향으로 화상 면접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모의 면접도 화상으로 진행되어 실제와 같은 상황에서 면접을 경험할 수 있다는 사실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모의 면접에서는 포트폴리오 관련, CS 지식, 프론트엔드 관련, git 등에 대해서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실제 인턴 면접에서도 받은 질문들을 많이 해주셔서, 진짜 면접처럼 긴장되었습니다. 또한, 알고 있다고 생각한 지식도 직접 설명하려고 제대로 몰랐던 부분이 있었다는 사실도 깨달았습니다.

면접 경험이 없어서 걱정하고 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한 번도 안 해본 것과 한 번이라도 해본 것의 차이는 정말 크다고 생각합니다. 실제와 같은 면접을 경험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면접에서는 끝난 후에 부족한 점, 개선해야 할 점 등을 알려주지 않아서 궁금한 적도 많았는데, 모의 면접에서는 현업자의 입장에서 제가 한 답변을 토대로 피드백을 해주셔서 보완할 점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면접 때 왜 이런 질문을 할까? 궁금한 것들이 많았는데 해소 할 수 있었습니다.

모의 면접 스터디에 참여하기 전 실제 면접을 본다는 마음가짐으로 면접을 준비하시고, 원하시는 방향, 질문을 좀 더 꼼꼼하게 생각하셔서 참가한다면 한 시간을 더 알차게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건우, 프론트엔드 개발자 지망생

7/21(화) 8시 : 강관우 예비면접관님이 아래와 같은 질문을 했어요

  • 데드락 조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SPA, SSR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 사용자 인증을 다뤘던 경험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질문 &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