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World 찍어보기, Colaboratory 단축키 사용하기

실습링크 : https://colab.research.google.com/notebooks/mlcc/hello_world.ipynb

https://developers.google.com/machine-learning/crash-course/

구글에서는 머신러닝 단기집중과정이라는 온라인 머신러닝 학습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한국어로 번역이 되었고 한국인 엔지니어가 감수를 했다고 해서 이 과정을 진행해 보니 머신러닝을 배우기에 좋은 콘텐츠라서 이 과정을 소개해 봅니다.

또 이 과정의 번역은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했다고해서 더 의미가 있는데요, 혼자 공부하면 지루하니 같이 이렇게 온라인상으로 나마 공부해 볼까 합니다.

이번 비디오에서는 텐서플로우(TensorFlow)로 Hello World 찍어보기와 Colaboratory의 단축키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사전 작업: Hello World

학습 목표: 브라우저에서 텐서플로우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다음은 'Hello World' 텐서플로우 프로그램입니다.

import tensorflow as tf

c = tf.constant('Hello, world!')

with tf.Session() as sess:

    print sess.run(c)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다음을 실행하세요.

  1. 코드 블록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예: import 단어.

  2. 코드 블록 왼쪽 상단에서 오른쪽을 보고 있는 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Enter를 누릅니다.

    몇 초 후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문제 없이 진행되면 코드 블록 바로 아래에 Hello, world!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n
    이 프로그램은 전체가 하나의 코드 블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실습은 여러 코드 블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위에서 아래의 순서로 개별적으로 코드 블록을 실행해야 합니다.

순서에 맞지 않게 코드 블록을 실행하면 보통 오류가 발생합니다.

유용한 단축키

  • ⌘/Ctrl+m,b:는 현재 선택된 셀 아래에 빈 코드 셀을 만듭니다.
  • ⌘/Ctrl+m,i:는 실행 중인 셀을 중단시킵니다.
  • ⌘/Ctrl+m,h:는 모든 단축키 목록을 표시합니다.
  • 텐서플로우 API 메서드에 관한 문서를 보려면 여는 괄호 바로 오른쪽에 커서를 두고 Tab을 누르세요.

텐서플로우 tf.constant 메서드에 대한 문서가 표시됩니다.

강의에 등록된 질문이 없습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