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설명

개구리가 일정한 간격으로 일렬로 놓여있는 징검다리를 건너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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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검다리에는 자연수가 적혀있으며, 개구리는 자신이 밟고 있는 징검다리에 적혀있는 숫자만큼 앞쪽으로 점프해야 합니다. 개구리는 현재 첫 번째 징검다리 위에 앉아있습니다.

징검다리에 적혀있는 숫자가 첫 번째부터 순서대로 들어있는 배열 ston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개구리가 징검다리를 모두 건너기 위해 필요한 점프 횟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하려 합니다. 빈칸을 채워 전체 코드를 완성해주세요.


매개변수 설명

징검다리에 적힌 숫자가 첫 번째 징검다리부터 순서대로 들어있는 배열 stones가 solution 함수의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 stones 배열의 길이는 1 이상 100 이하입니다.
  • stones의 원소(돌에 적혀있는 숫자)는 1 이상 5 이하의 자연수입니다.

return값 설명

solution 함수는 개구리가 징검다리를 모두 건너기 위해 필요한 점프 횟수를 return 합니다.


예시
stones result
[2,5,1,3,2,1] 3
예시 설명

예시 #1

6개의 징검다리에 순서대로 [2, 5, 1, 3, 2, 1]이 적혀있는 경우의 예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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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림에서 처음에 개구리는 가장 왼쪽에 있는 첫 번째 징검다리에 앉아있습니다.

  • 첫 번째 징검다리에 2가 적혀있으므로 두 칸을 점프하여 세 번째 징검다리로 이동합니다.
  • 세 번째 징검다리에는 1이 적혀 있으므로 한 칸을 점프하여 네 번째 징검다리로 이동합니다.
  • 네 번째 징검다리에는 3이 적혀 있으므로 3칸을 점프하여 모든 징검다리를 건너게 됩니다.

위 예시에서 개구리는 총 3번 점프하여 모든 징검다리를 건넜습니다.

  • 빈칸 채우기는 이미 완성된 코드 중 빈칸에 알맞은 코드를 입력하는 문제 타입입니다.
  • 빈칸을 제외한 기본 코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빈칸을 채우지 않을 경우, 실행 결과에 에러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실행 결과 실행 중지
실행 결과가 여기에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