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설명

개구리가 일정한 간격으로 일렬로 놓여있는 징검다리를 건너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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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검다리에는 자연수가 적혀있으며, 개구리는 자신이 밟고 있는 징검다리에 적혀있는 숫자만큼 앞쪽으로 점프해야 합니다. 개구리는 현재 첫 번째 징검다리 위에 앉아있습니다.

징검다리에 적혀있는 숫자가 첫 번째부터 순서대로 들어있는 배열 stones와 stones의 길이 stones_len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개구리가 징검다리를 모두 건너기 위해 필요한 점프 횟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하려 합니다. 빈칸을 채워 전체 코드를 완성해주세요.


매개변수 설명

징검다리에 적힌 숫자가 첫 번째 징검다리부터 순서대로 들어있는 배열 stones와 stones의 길이 stones_len이 solution 함수의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 stones 배열의 길이 stones_len은 1 이상 100 이하의 자연수입니다.
  • stones의 각 요소(돌에 적혀있는 숫자)는 1 이상 5 이하의 자연수입니다.

return값 설명

solution 함수는 개구리가 징검다리를 모두 건너기 위해 필요한 점프 횟수를 return 합니다.


예시
stones stones_len return
{2, 5, 1, 3, 2, 1} 6 3
예시 설명

예시 #1

6개의 징검다리에 순서대로 {2, 5, 1, 3, 2, 1}이 적혀있는 경우의 예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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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림에서 처음에 개구리는 가장 왼쪽에 있는 첫 번째 징검다리에 앉아있습니다.

  • 첫 번째 징검다리에 2가 적혀있으므로 두 칸을 점프하여 세 번째 징검다리로 이동합니다.
  • 세 번째 징검다리에는 1이 적혀 있으므로 한 칸을 점프하여 네 번째 징검다리로 이동합니다.
  • 네 번째 징검다리에는 3이 적혀 있으므로 3칸을 점프하여 모든 징검다리를 건너게 됩니다.

위 예시에서 개구리는 총 3번 점프하여 모든 징검다리를 건넜습니다.

  • 빈칸 채우기는 이미 완성된 코드 중 빈칸에 알맞은 코드를 입력하는 문제 타입입니다.
  • 빈칸을 제외한 기본 코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빈칸을 채우지 않을 경우, 실행 결과에 에러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실행 결과 실행 중지
실행 결과가 여기에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