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이미지

한 걸음 더 CSS: 코딩가나다

본 강의 시리즈는 총 14개의 자음 개수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작됩니다. 7/13 기준으로 8강까지 업로드 되어있으며, 하나씩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한 걸음 더 CSS: 코딩가나다

부트스트랩 없으면 CSS는 쳐다도 안보는 분들께 추천! 한글 자음 순서대로, 각 자음으로 시작하는 CSS 속성들에 대해 부담없이 알아보는 빔캠프의 동영상 강의. 라이브 코딩을 구경하며 CSS에 대해서 조금씩, 조금씩 알아갈 수 있습니다.

CSS는 디자이너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나요?

웹사이트 프론트엔드의 무척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CSS. 문법 체계 자체는 기본적으로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처음엔 이런저런 값을 바꿔보는 것 만으로 흥미롭고 재밌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세밀한 디자인을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때 쯤, CSS는 점차 짜증나는 존재라고 느껴지기 시작하곤 합니다. 디자인 감각이 있는 사람이나 잘 할 수 있는 영역인 것 같고, 내가 만든건 뭔가 엉성하고 이상하게 보이기만 하죠.
특히 개발자분들은 시각적으로 바로 결과가 바뀌는 언어들에 익숙하진 않기 때문에, CSS의 스펙은 누구보다도 잘 이해한다 해도 정작 디자인 자체는 무척 힘든 작업으로 여겨지곤 합니다. 부트스트랩이 사랑받는 이유이기도 하죠.

활발히 발전하고 있는 기술로서 CSS를 접해보세요

무언가를 단순히 예쁘게 꾸미기 위한 언어가 아닌, 웹을 구성하는 중요 요소로서 CSS가 어떤 특징을 갖고있고 각 속성들을 적절히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 강의를 통해서 배워보세요. 처음에 감 잡기는 좀 어려울 수 있지만, 동영상 강의를 보고 바로 활용해볼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금세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 강의를 다 듣고 나시면 CSS3 에서 새로 지원하는 레이아웃에 대해 공부하시면 가장 좋습니다.


이종찬 강사님

빔캠프(Veamcamp) 대표, 인터랙티브 디자이너

내 경험을 공유하는 데에 최적의 직업인 '강사' 에 푹 빠진 디자이너입니다. 빔캠프 라는 디자인 전문 강의 사이트를 운영 중이고,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여러 흥미로운 프론트엔드 디자인 강의들을 제작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분들도 디자이너와 마찬가지로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신성한, 멋진, 그리고 창조적인 일을 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이 CSS를 정확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면, 보기에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고 또한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좋은 UI를 구현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화이팅!"

질문 &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