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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서와! Swift는 처음이지?

소개

업데이트 되지 않는 Swift 강의 때문에 고생한 적 없나요?

어서와! Swift는 처음이지?

동영상 강의 + 온라인 실습 + 신규 내용 지속 업데이트

Swift, 어디에 쓰나?

애플이 직접 개발하고 발표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Swift(스위프트). 초심자가 이해하기에 비교적 수월한 문법 형태와, iOS 앱을 개발하는 데에 적절한 언어로서 각광받기 시작한지 오래입니다. 즉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울 때 Swift를 선택해도 좋고, iOS나 MacOS에 탑재될 앱을 만들고 싶은 목적이 있을 때 모두 적절한 언어라는 의미입니다.

Swift, 왜 배우나?

우선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Swift를 통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잘 아는 아이폰(iOS)이나 맥북(macOS)을 포함한 모든 애플의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과 많은 개발자들이 Swift 자체의 스펙 향상과 사용성 증대를 위해 무척 노력하고 있습니다. 즉, 무척 주목받고 있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입니다.

Objective-C 쓰면 되지않나?

Swift 이전에는 Objective-C라는 언어로 애플 플랫폼에 들어갈 어플리케이션들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Swift가 생겼다고 해서 Objective-C가 사라진건 절대 아닙니다만, 사실상 애플에서 제시하는 샘플 앱들의 예제 코드도 모두 Swift이고, 새로 출간되는 iOS 책들도 모두 Swift, Cocoa/CocodTouch 프레임워크가 모두 Swift로 이전되는 여러 배경을 고려하면, 지금 이 시점에는 Objective-C가 아닌 Swift를 배우는 것이 적절한 시기입니다.

Swift는 빠르게 변합니다. 강의도 그래야 합니다.

Swift는 본 강의는 2018년 10월 기준, Swift 최신 버전인 Swift4로 진행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지금 Swift를 배우고자 한다면, 이전 버전의 강의를 듣는 것은 무의미하므로 최신 내용을 섭렵하세요. Xcode의 경우 9로 진행 중이지만, 11월 말부터 10 내용을 함께 업데이트 해드릴 예정입니다. 한 번 구매하면 지속적으로 참고하며 Swift와 Xcode의 기술적 변천사를 파악할 수 있는 수준의 강의로 제작해나갈 예정입니다.

Swift4를 지금, 제대로 배우는 가장 탁월한 방법.
약 14시간의 동영상 강의59개의 코딩 실습 문제
그리고 추가로 업데이트 될 Xcode10 내용까지 수강 기간 제한 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가지세요.

iOS 개발자 Kei

"오프라인, 온라인으로 Swift와 iOS 강의를 직접 진행하며 느낀 점들을 녹였습니다. 이 강의를 성실히 수강하시면 보고도 모르겠다던가, 다른 강의를 찾아봐야겠다던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으실겁니다."

  • 2010년부터 모바일 앱, 클라우드 서버 개발을 주로 담당
  • 50여개 이상의 크고 작은 프로젝트 참여
  • iOS 관련 컨설팅과 자문, 그리고 교육을 위한 KxCoding 운영 중
  • iOS 앱 개발자를 위한 Swift4(2017)
  • iOS 앱 개발을 위한 Swift3(2016)
  • Objective-C 개발자를 위한 Swift(2014)
  • Xcode4 완전 정복(2012, iBooks)

강의 목록

파트1. Hello, Swift

Xcode 에서 Swift 프로젝트와 Playground를 만드는 방법을 통해 Swift를 공부할 준비를 시작합니다. Playground의 기본 코드를 분석하면서 Swift의 특징과 기초 개념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파트2. Warming up

프로그래밍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기본 용어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3. Working with Variables

변수와 상수를 선언하는 방법과 이름 정의 규칙 등 데이터를 저장하는 가장 기초적인 과정을 공부합니다.

파트4. Literals, Data Types

문자열, 숫자와 같이 다양한 값을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고, Swift에서 제공하는 기본 자료형에 대해 알아봅니다.

파트7. Loop Statements

반복문을 통해 코드를 반복해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8. Control Transfer Statements, Labeled Statements

흐름 제어 구문을 통해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1. Closures

익명 코드 블록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2. Tuples

튜플을 통해 두 개 이상의 값을 하나의 값으로 묶어서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4. Collection

다수의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사용하는 Array, Dictionary, Set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5. Enumeration

동일한 이름에 속한 상수 그룹을 선언하고 다양하게 매칭시키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8. Method and Subscript

형식과 연관된 코드 블록을 구현하는 방법과 서브스크립트 문법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9. Inheritance and Polymorphism

상속을 통해 코드 중복을 줄이는 방법과 OOP의 특징 중 하나인 다형성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0. Initializer and Deinitializer

인스턴스의 생성과 해제를 담당하는 코드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2. Protocol

프로토콜을 통해 형식이 구현해야 하는 요구사항을 선언하고 이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형식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3. Memory, Value Type and Reference Type

메모리가 값을 저장하는 방법을 공부하고, 값 형식과 참조 형식의 차이점을 비교합니다.

파트24. Generics

형식에 독립적인 코드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5. Error Handling

코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오류를 크래시 없이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6. Access Control

코드의 접근 가능 범위를 선언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질문 &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