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이미지

어서와! Swift는 처음이지? - Swift5 & Xcode10 버전

이미 '어서와! Swift는 처음이지? - Xcode9 & Swift4' 버전을 구매하셨던 분들은 이 버전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쿠폰을 드리고 있습니다(어서 5로 올라오세요!). 해당하시는 분들은 본 강의 열람을 원하실 때, 언제든지 이곳에 쿠폰 요청 문의를 남겨 주시길 바랍니다.

어서와! Swift는 처음이지? with Xcode10 Swift5

아직도 Swift2 (2015.09~2016.09), Swift3(2016.09~2017.09) 버전으로 공부하고 계시다면..

그게 아무리 무료여서 좋아도, 당신을 위해 어서 갈아타세요!

필요한 모든 것들을 꾸~욱 눌러담은 약 20시간의 동영상 강의와, 웹에서 바로 해볼 수 있는 실습문제들!

그리고 강사님이 직접 답변해주시는 Q&A를 통해 iOS 개발을 다각도로 배워요 😎

강의 열람 기한 제한은 없습니다.


Swift5는 무엇이 바뀌었나?

그간 많은 업데이트를 거쳐온 Swift! 2019년 초에 릴리즈된 Swift5는 그간 개발자들에게 조금 부족하게 느껴졌던 기능들이 보완되며, ABI 안정성이 크게 개선되었답니다.

자잘하게는 기본 라이브러리에 Result 타입 지원(SE-0235), Raw String 생성 가능(SE-0200), 크게 개선된 String Interpolation (SE-0228), @dynamicCallable(유후!) 의 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있었어요. 이 강의에서는 그런 업데이트 내용들에 맞추어 최신의 Swift를 배웁니다.


iOS 개발자, 교육자 Kei

"iOS와 Swift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꾸준히 최신의 교육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다른 강의를 전전하지 않고, 이 강의를 성실히 수강하시는 것 만으로도 많은 것을 얻어가실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질문 남겨주세요!"

  • iOS 관련 컨설팅과 자문, 그리고 교육을 위한 KxCoding 운영 중
  • iOS 앱 개발자를 위한 Swift4(2017)
  • iOS 앱 개발을 위한 Swift3(2016)
  • Objective-C 개발자를 위한 Swift(2014)
  • Xcode4 완전 정복(2012, iBooks)
  • 모바일 앱, 클라우드 서버 개발 전문

우리, 카카오톡 친구해요!

  • 프로그래머스 교육 카카오 채널을 만들었어요. 여기를 눌러, 친구 추가를 해주세요. 신규 교육 과정 소식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소식까지 가장 먼저 알려드립니다.

파트1. Hello, Swift

Xcode 10에서 Swift 프로젝트와 Playground를 만드는 방법을 통해 Swift를 공부할 준비를 시작합니다. Playground의 기본 코드를 분석하면서 Swift의 특징과 기초 개념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파트2. Warming up

프로그래밍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기본 용어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3. Working with Variables

변수와 상수를 선언하는 방법과 이름 정의 규칙 등 데이터를 저장하는 가장 기초적인 과정을 공부합니다.

파트4. Literals, Data Types

문자열, 숫자와 같이 다양한 값을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고, Swift에서 제공하는 기본 자료형에 대해 알아봅니다.

파트7. Conditional Statements

조건문을 사용해서 조건에 따라 실행할 코드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9. Loop Statements

반복문을 통해 코드를 반복해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0. Control Transfer Statements, Labeled Statements

흐름 제어 구문을 통해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1. Optionals

"값이 없음"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3. Functions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함수로 만들고 재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5. Closures

익명 코드 블록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17. Tuples

튜플을 통해 두 개 이상의 값을 하나의 값으로 묶어서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1. Enumeration

동일한 이름에 속한 상수 그룹을 선언하고 다양하게 매칭시키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3. Structure and Class

새로운 형식을 직접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4. Structure and Class - 고급

파트25. Property

형식 내부에 값을 저장하고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6. Method and Subscript

형식과 연관된 코드 블록을 구현하는 방법과 서브스크립트 문법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7. Inheritance and Polymorphism

상속을 통해 코드 중복을 줄이는 방법과 OOP의 특징 중 하나인 다형성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8. Initializer and Deinitializer

인스턴스의 생성과 해제를 담당하는 코드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29. Extension

이미 존재하는 형식을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30. Protocol

프로토콜을 통해 형식이 구현해야 하는 요구사항을 선언하고 이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형식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32. Memory, Value Type and Reference Type

메모리가 값을 저장하는 방법을 공부하고, 값 형식과 참조 형식의 차이점을 비교합니다.

파트33. Generics

형식에 독립적인 코드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파트34. Error Handling

코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오류를 크래시 없이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질문 &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