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로 돌아가기
-

운영체제에서 512바이트씩 읽어들인다는 것이..

윈도우10이나, 자바머신 최신 버젼이 512byte씩 읽어들인다는 것인지요?

어디를 참고하면 이것을 확인할 수 있는지요. 여쭤보는 것은 향후에 이게 기술 발전으로 변경되면 어디를 참고해야하는지를 모르겠어서 여쭤보는 것입니다.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1 개의 답변
정두식_

자바에서 윈도우로 요청해서 파일을 512바이트씩 읽어들인다는 뜻입니다.

저장매체가 변경되도 이 부분은 운영체제에서 알아서 해 주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할 때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SD카드를 쓰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파일을 읽을때나, 하드 디스크가 붙어있는 윈도우 PC에서 읽을때 또는 SSD가 붙어있는 윈도우에서 읽을때의 코드가 다르지 않습니다.

더 깊이 알아보고 싶다면 OS라는 과목을 더 배워보는것도 좋겠네요.

  • -
    그래서 지금 궁금한 바는 추후에도 이 값을 확인할 수 있기 위해서 현재의 OS에서 512라는 값 같은 것을 무엇으로 검색해서 참고하면 되는 것인지를 여쭤본 것입니다. OS의 기본 버퍼라는가 하는 거로 찾으면 되는 것인지 아니면 특정 용어가 있는지 그런 것이요. - 2017.08.18 11:24
  • -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제가 추가적으로 궁금한 것은 512바이트라는 수치입니다. 현재는 512바이트가 한번에 읽어들이는데 최적의 값인 거 같은데 차후 OS 버젼에서는 이 값이 변화될 수도 있을 거라고 예상이되어 이 질문을 드렸습니다. - 2017.08.18 11:24
답변 쓰기
이 입력폼은 마크다운 문법을 지원합니다. 마크다운 가이드 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