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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영철

중도 포기했던 유니티 기초를 너무 잘 배웠습니다. 그리고 질문 하나~

기초 책도 사보고 유튜브 강좌 영상도 몇개 봤는데

여기만큼 기초를 잘 잡아주는 강의는 없었습니다.

게임 하는 것보다 더 재미있게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것이 있는데

Obstacle (움직이는 기능) C# Script
Shooter (돌 던지는 기능) C# Script

두 C# Script를 만들어서 오브젝트에 두 C# 스크립트를 콤포넌트로 넣는 것과
강좌에서 처럼 Shooter만 콤포넌트로 넣어서 Obstacle을 상속받는 것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1 개의 답변
정두식_

많이 부족한 강의라고 생각했는데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이 기능만으로 보면 말씀하신 대로 작성해도 동작할 수 있을것 같네요.
그런데 코드가 복잡해 지다 보면 코드를 잘 구조화할 필요성이 생기게 됩니다. 클래스와 상속을 이용하는 객체지향의 설계 방법을 이용하면 많은 이익이 있구요. 이 강의에서 객체지향에 대한 자세한 설명가지 다루지 않다 보니 더 자세한 설명은 어렵지만 상속을 잘 이용할 줄 아는건 게임 개발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예를들어 아이템 같은걸 만들때 상속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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