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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승원

Ground에 대해서

  1. 후반부에 string에 Ground값을 입력해서 바닥과 장애물 사이의 거리를 표현하는 메소드를 만들었는데 저는 Stage에 적용한 Ground를 입력하면 작동이 안되고 오브젝트 이름인 Stage를 입력해야 작동이 됩니다. 강의처럼 C#스크립트 이름으로 객체를 매개변수로 받아올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2. 바닥 혹은 공과 장애물 사이의 거리를 Distance로 계산할 때, 사물의 중심과 중심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 개의 답변
정두식_
  1. 혹시 Ground라는 이름을 가진 GameObject가 없는것 아닌가요? GameObject.find가 이름으로 GameObject를 찾는 방법입니다.
  2. 중심과 중심 사이의 구하는게 맞습니다. 정확히 설명하면 물체의 Pivot point사이의 거리를 구하게 되는데요. Pivot point는 유니티에서 인식하는 물체의 중심점으로 일반적으로는 물체의 중심에 있습니다. 그래서 rotation을 조절하면 해당 pivot point를 중심으로 물체가 회전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양한 모양(예를들어 캐릭터)을 만들때 물체의 중심은 어디일까요? 결국 사람이 정해야 하는 거고 물체의 중심은 해당 물체를 만들때 정하게 됩니다. (피봇 포인트를 어떻게 정하는지 궁금하면 여기를 참고하세요.

유니티에서 Pivot point를 바꾸고 싶다면 childObject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그 방법은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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