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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남익

Direction을 구할 때, Ball의 위치에서 빼지 않고 Obstacle에서 빼는 이유가 있나요?

collision.gameObject.transform.position-transform.position를 해 봐도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직관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위치의 차이가 방향을 나타낸다면,
Ball에서 빼야 할 것 같은데 왜 Obstacle에서 빼는 지 잘 이해가 안되네요...

1 개의 답변
정두식_

말씀하신 내용이 맞네요. 빼는 방향이 거꾸로에요.
Ball - Obstacle을 하면 힘을 주는 방향이 장애물 방향이 됩니다. 그래도 튀어나가는 것 처럼 보이는 이유는 공을 장애물 방향으로 세게 던지니까 반동으로 튀어나가는거였어요.

강의 노트에 위 내용을 추가해 두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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