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신입 개발자 채용 - 앱 개발 챌린지

접수   20년 02월 10일 10:00 ~ 02월 24일 14:00
테스트   20년 02월 10일 10:00 ~ 02월 24일 14:00

진행 정보

공지사항 3/9(월)에 전해드리려고 한 과제 리뷰 결과는 지원자 수가 워낙 많은 관계로 부득이하게 3/16(월)로 연기되었습니다.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 라인(LINE)의 Android, iOS팀 lead가 지원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이번 챌린지에 대한 두 lead의 생각, 라인의 개발팀 분위기 등 겉에서 알기 어려운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읽으러 가기

서류전형 NO, 오직 나의 CODE 로
라인(LINE) 채용문을 두드려볼 기회!

#서류전형NO#코딩테스트NO#과제테스트#모바일앱개발자#iOS#Android

프로그래머스에서만 가능한
과제 기반 신입 채용 챌린지

1.

본 채용 챌린지는 최종 합격한 개발자분들에게 인당 100만 원의 사이닝 보너스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보너스는 입사일 기준 3개월 후 재직 중임을 확인한 뒤 지급하며, 프로그래머스가 직접 지급합니다.

2.

서류 검토 과정 없이, 코딩테스트도 없이! 오직 과제테스트로 지원자의 역량을 1차 검증 하여 면접 대상자를 가리는 챌린지입니다. 제출하신 과제는 겉보기의 동작 여부를 떠나 소스코드 레벨의 검토가 이뤄집니다. 퀄리티에 각별히 신경 써주세요.

앱 개발 실력은 자신 있지만,
이력서나 코테는 좀 걱정되나요?

이번 라인(LINE) 챌린지에서는 서류를 먼저 보지 않고, 코테도 생략하고, 당신의 코드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나의 앱 개발 실력, 각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를 과제에 녹여내 실력을 증명해보세요.

경력 2년 미만이라면 누구나 지원해볼 수 있습니다. 이력서나 코테 부담 없이, 우선 과제 테스트에만 집중하며 라인 채용문을 두드려볼 수 있습니다. 신입 공채 프로세스보다 내 실력을 뽐내기 딱 좋은 이번 챌린지를 놓치지 마세요!

과제 간략 안내

사진 첨부 기능이 구현된 메모장을 만듭니다. 단순 텍스트 입력만 가능한 메모장이 아니라 여러 개의 사진도 첨부할 수 있는게 핵심! 사진은 폰에 저장된 사진일수도, 새로 촬영해서 넣을 수도, 또는 외부 이미지 링크를 넣어서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통상적인 메모장 앱의 기본 기능을 충실하게 구현함과 동시에, 이미지 첨부 기능까지 잘 구현할 수 있을까요? 요구사항을 자세히 읽고 도전해보세요!


라인 챌린지는 이런 분들이 지원할 수 있어요

  • 경력의 총합이 2년 미만인 앱 개발자(iOS, Android)
  • 기졸업자,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학사/석사)
  • 참고 1: 이번 챌린지를 통해 입사하는 경우 '신입' 처우로 입사하게 되며, 기존 경력은 인정되지 않음에 유의해주세요.
  • 참고 2: 최종합격 시 4월 입사를 원칙으로 하되, 졸업예정자의 경우 개인 별 졸업 여건에 따라 시점 조율 가능합니다.

합격하면, 이런 일을 하게 될 거에요

라인(LINE) 은 아래의 포지션에 적합한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 보기' 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접수 및 과제 제출 기간

  • 접수 시작: 2020/2/10(월) 10:00 ~
  • 과제 열람 및 제출 기간: 2020/2/10(월) AM10:00 ~ 2/24(월) PM 2:00
  • 접수 기간과 과제 제출 기간이 동일합니다. 과제가 마무리되면, 아무 때나 제출하시면 됩니다.
  • 마감일에는 제출이 몰려 트래픽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빠른 제출을 권장합니다.

과제 수행 기술 스택

  1. Android: Kotlin, Java 중 자신있는 언어 택1
  2. iOS: Swift(Objective-C 불가)

참고! 안내된 기술 스택 외의 다른 기술로 개발된 과제는 접수가 불가합니다.


전형 상세 안내

1차는 프로그래머스와 함께하는 '과제 테스트' 전형, 2차는 라인과의 면접 전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차를 통과해야만 면접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평가 기준과 관련해서는 아래의 '1차: 프로그래머스 전형' 부분을 상세히 읽어주세요.

1차 전형

과제 퀄리티로 기본 개발 능력과 각 플랫폼에 대한 이해 검증

2차 전형

1차 통과 후 면접 전형을 통해 회사와의 핏(Fit) 확인

  1. 간단 정보 입력(2/10 AM10:00 부터)
  2. 과제 수행 및 제출(접수 후 2/24 14:00 까지)
  1. 이력서 제출
  2. 면접 일정 확정 및 조율(3/23~)
  3. 최종 합격 여부 발표
1차 과제 전형 중 발생하는 문의는 프로그래머스에 해주시고, 1차 통과 후 2차 면접 일정이나 과정에 대한 문의는 라인과 직접 커뮤니케이션 하셔야합니다.

1차: 프로그래머스 전형

  1. 간단 정보 입력: 전형을 위해 필요한 아주 기본적인 정보(연락처 등)를 입력합니다. 상세한 개인정보나 경력사항은 받지 않습니다.
  2. 과제 진행 및 제출: 지원할 분야(iOS/Android)를 선택하면, 해당 분야별로 준비된 과제를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요구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여 구현한 뒤 기한 내에(~2/24 14:00) 제출을 완료합니다.
  3. 과제 검토 및 통과 여부 결정
  4. 프로그래머스는 크게 아래의 기준을 갖고 과제를 검토하게 됩니다. 겉보기에 앱이 잘 실행되는지를 넘어 소스코드 레벨의 검토 가 이루어지며, 큰 틀에서의 평가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차 검증: 정상 동작 여부 판단

    1. 결과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가?
    2. 기능 요구사항이 모두 구현되어 있는가?
    3. 기능 구현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미흡한 경우, 1차 검증 과정에서 탈락

    2차 검증: 분야별 전문가의 세밀한 평가

    1. 사용한 언어와 플랫폼이 공식적으로 권장하는 개발 방식을 잘 따르고 있는가?
    2. 구조적 확장성과 가독성을 고려해 코드를 작성하였는가?
    3. 테스트 코드가 적절히 작성되어 있는가?

    과제 통과를 위해서는 사용하는 언어 숙련도, 앱 개발 기본 역량, 그리고 각 플랫폼별 이해도가 기본적으로 중요합니다. 더불어 다른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고려한 코드, 서비스 확장성을 고민하는 역량도 보인다면 좋은 결과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프로필 입력 요청: 2차 라인 전형으로 넘어가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전달받습니다. 과제 통과자에 한해서 안내됩니다.

제출하신 과제의 평가 내용을 공유해드립니다. 프로그래머스는 여러분이 제출한 과제가 1차 검증 후 2차 검증 단계까지 도달한 경우, 내부 평가 기준을 토대로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세밀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검토 후 합불 여부와 관계없이 과제에 대한 간략한 피드백을 3/16(월) 19시 이전에 전달드립니다. 1차 검증 단계에서 탈락한 경우 평가 내용을 공유받을 수 없음을 유의해주세요.

2차: 라인 전형

과제 통과자에 한해 라인 직접 2차 전형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력서 제출과 함께 곧바로 면접 일정을 잡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프로그래머스는 1차 전형까지 담당하며, 2차 전형부터는 회사와 지원자가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됩니다.

  • 2차 전형 프로세스 요약: 이력서 제출 - 1차 실무진 면접 - 2차 경영진 면접 - 합격 여부 발표
  • 2차 전형은 약 2개월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지원자에 따라 합격 발표 일정이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FAQ 모음

챌린지에 참여하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Q. 과제 평가가 무엇인가요? 코드리뷰를 해준다는 건가요?

세밀한 코드리뷰보다는, 내부 평가 기준을 토대로 진행하는 검토에 가깝습니다. 전문가 여러 명이 여러분의 과제를 직접 살펴본 뒤 좋은 점, 아쉬운 점, 총평 세 가지로 구성된 간단한 내용을 작성할 예정이며, 이 내용을 공유해드립니다. 이러한 평가 과정을 통해 전형 합불여부를 결정하기도 하지만, 소스코드 전반에 걸쳐 보이는 특징이나 부족함에 대한 인사이트를 드리는 것도 목적 중 하나입니다.

Q. 과제를 내기만 하면 리뷰를 받을 수 있나요?

아닙니다. 제출하신 과제는 바로 리뷰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 1차 검증 과정(정상 동작 여부 판단)을 거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기능이 누락되어있거나, 미진하게 구현된 부분이 있을 경우 1차 검증 과정에서 탈락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 2차 검증 과정을 진행할 수 없고, 평가 내용 또한 공유받지 못합니다.

Q. 과제를 일찍 제출하는게 더 유리한가요?

제출 순서는 합격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기한 내에만 제출하면 됩니다. 소스코드의 퀄리티에 집중적으로 신경써주세요.

Q. 이 챌린지를 지인에게 공유했는데, 사이닝 보너스를 나눠 받게 되나요?

사이닝 보너스 100만 원은 최종 합격한 지원자에게만 지급되는 금액입니다. 이 챌린지를 공유했거나, 주변에 소개했다고 해서 합격자와 보너스를 나누어 지급받는 구조가 아님에 꼭 유의해주세요. 채용된 당사자만 받게 됩니다.

Q. 이런 유형의 챌린지(채용 연계 프로그램)가 또 열릴 예정인가요?

지속적인 운영 계획이 있으며, 다양한 기술 스택 기반의 챌린지를 추가해나갈 것입니다. 개발자들이 경력의 유무와 상관없이 본인의 소스코드로 역량을 보일 수 있도록, 데브매칭과 챌린지를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